고성아카데미, 한국 비만분야 명의 강재헌 박사 초청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11 13:28:20
【고성 = 타임뉴스 편집부】고성군은 오는 16일 오후 2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인제대 서울백병원 교수이자 한국 비만분야 최고의 명의‘강재헌 의학박사’를 초청해 제4회 고성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우리가 알아야 할 뱃살 건강이야기’를 주제로 최근

증가추세인 한국인의 비만율과 관련해 뱃살이 건강에 해로운 이유와 비만과 동반되는 질환인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 등 성인병 예방에 대해 강의한다.

또한 효과적인 비만 치료와 비만 관리 식사요법, 올바른 다이어트, 식사계획 짜기와 식사일기 등 현대인에게 필요한 건강비결을 전한다.

강재헌 박사는 우리나라 최초로 대학병원에 비만클리닉을 개설해 비만치료 의학분야를 개척한 국내 최고의 비만 치료 전문의로 이날 강연에서 20년간 의사생활중 겪었던‘기적의 순간’에 대한 소중한 경험담도 들려준다.

한편, 강 박사는 서울대학교 의학과 졸업, 동대학교 대학원 보건학 석사와 예방의학 박사 학위를 취득해 현재는 인제대학교 의과대 의학과 가정의학교실 교수이며, 하버드대학 병원에서 단기 연수와 호주 시드니대학교 비만대사센터에서 1년간 교환교수 경력이 있다.

현재 서울백병원의 임상영양연구소와 비만센터 소장으로 미래창조과학부 아동청소년 비만예방관리사업단장, 대한비만학회 홍보 이사직을 겸하고 있으며, 또한 KBS〈비타민〉〈생로병사의 비밀〉,〈위기탈출 넘버원〉EBS〈명의〉, MBC〈생방송 오늘 아침〉, SBS〈모닝와이드〉등 방송에 출연해 건강정보를 알리고 있다.

다음 고성아카데미는 10월 14일 개그맨 이홍렬씨를 초청해 강연을 연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