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부모소식지 ‘행복한 학교’ 제10호 발간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9-11 17:37:31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학부모소식지 ‘행복한 학교’ 제10호(가을호) 1만 1500부를 발간해 도내 학교, 직속기관, 학부모에게 배부했다고 밝혔다.

학부모소식지 ‘행복한 학교’는 2010년 12월 초판 발간을 시작으로 학교 학부모회 현장 소식과 변화하는 교육정책을 한데모아 연 2회 발행하면서 학교․학부모․지역사회를 연계하는 소통의 창구 역할을 해왔다.

이번 소식지는 아이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긍정 에너지의 원천인 ‘잘 노는 것’을 특집으로 꾸몄다.

이번 호의 주요 내용은 ▲놀이밥을 먹고 자라는 아이들 ▲스토리텔링이 힘이다 ▲우리학교 학부모회 소식 ▲학부모회 운영사례 소개 ▲학부모 글마당 ▲모래놀이 상담 ▲가을 축제에서 놀자 등 다양한 소식을 실었다.

특히 ‘가을 축제에서 놀자’는 충청남도 지도와 함께 지역의 축제를 소개해 지도 한 장만 손에 쥐면 언제든지 떠날 수 있도록 안내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잘 노는 아이가 공부도 잘하고 성공할 수 있다”며 “학생·학부모·교사 모두가 행복한 교육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