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12일 한권의 책 선포식 가져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14 11:08:17
【정읍 = 타임뉴스 편집부】정읍시는 지난 12일 정읍기적의도서관에서 ‘한 권의 책 독서운동’ 선포식을 갖고 본격인 시민독서운동 전개에 나섰다.

선포식에는 김생기시장을 비롯해 이익규 자치행정위원장 등 정읍시의회 의원들과 이석문 정읍교육지원청 교육장, 군인대표, 독서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선포식은 1부와 2부로 진행됐다.

1부은 어린이사서 임명을 시작으로 한권의 책 추진 경과보고, 독서운동 선포문 낭독, 한권의 책 발표, 대표도서 낭독 및 도서 전달 등으로 진행됐고, 2부는 정읍시 한 권의 책으로 선정된 ‘십자매 기르기’의 최민경 작가를 초청한 작가와의 만남을 이어졌다.

선포식 참석자들은 어린이대표, 청소년대표, 시민대표, 정읍시장이 공동 낭독한 선포문을 통해 ‘ 책 읽기운동’에 적극 참여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또 시낭송 회원 한경희씨의 목소리로 십자매 기르기의 주요 부분이 낭독될 때에는 진한 감동을 함께 나눴고, 특히 최민경 작가 강연회에서는 작가와 참석자들이 즐거운 만남의 시간도 가졌다.

선포식에서 김생기 시장은 “선포식을 계기로 정읍에 책 읽는 소리가 널리 퍼져나가길 바란다.”며 “시민의 권리이자 의무인 ‘행복한 책읽기’를 적극 지원함은 물론 다양한 독서진흥사업을 추진해 책 읽기 운동을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 권의 책 독서운동은 지역 구성원 모두가 한 책을 릴레이식으로 이어 읽고 토론하며 공감을 나눔으로써 정서적 일체감과 지역 정체성을 만들어 나가기 위한 독서운동이다.

시는 시행 첫해인 올해를 원년으로 삼고 독서릴레이와 함께 서토론대회, 커피향 흐르는 작은 음악회, 문학기행, 독후감 공모 등 사업을 연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이후 매년 한 권의 책 독서운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