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작은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천안시 중앙도서관, 책놀이지도사 자격과정·실버보드게임·작가와의 만남 등 운영 -
최영진 | 기사입력 2015-09-14 17:14:19
[천안=최영진기자] 천안시중앙도서관(관장 김영성)은 ‘2015년도 작은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15년도 작은도서관에서는 다양한 독서 및 실용 문화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원성2동 외 8개 작은도서관에 총 13개 강좌를 마련했다.

작은도서관 희망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우선적으로 지원·운영하고, 지역적 특성을 고려하여 주민들이 주로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을 활용하기로 했다.

원성1동작은도서관 ‘보드게임지도자2급 자격과정’, 성정2동작은도서관 ‘책놀이지도사3급 자격과정’, 입장면작은도서관 ‘엄마랑 아이랑 책놀이교실’, 성환읍작은도서관 ‘그림책이랑 놀자!’와 ‘김상근 작가와의 만남’, 직산읍작은도서관 ‘토탈공예교실’ 등이 운영된다.

또 신안동작은도서관은 ‘책 속 주인공 만들기’, 성정1동작은도서관 ‘실버보드게임’과 ‘동화나와라 뚝딱!’과 ‘책연극놀이’, 목천느티나무작은도서관 ‘민나노! 일본어’와 ‘퀼트교실’, 북면바로내작은도서관 ‘행복한 붓’을 운영할 예정이다.

강좌는 10월 2일부터 11월 28일까지 이루어지며, 교육비는 무료이나 재료비 및 교재비는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접수는 9월 16일 오전 10시부터 각 강좌 모집인원마감시까지 인터넷 및 전화접수를 통해 이루어지며, 참가희망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독서문화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작은도서관을 배움과 놀이의 공간으로 인식하길 바라며, 작은도서관은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 및 문화프로그램 개발로 시민들 가까이에서 양질의 문화혜택을 제공하는 복합문화공간이 되도록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중앙도서관 작은도서관팀(521-3791)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