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보훈지청, 6‧25참전유공자회보령시지회 회원 대상 건강문화교실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9-14 19:33:55
[충남=홍대인 기자] 홍성보훈지청(지청장 정현종)은 9월 14일 보령시 보건소 건강관리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대천1동센터 강당에서 6‧25참전유공자회보령시지회 회원 70여명을 대상으로 치매 등 노인성 질환 예방법에 대한 건강관리 강좌를 실시했다.

한편 이 날 참석한 홍성보훈지청장은 국가보훈과 나라사랑의 주제로 간략히 강의를 실시하였으며, 지청의 복지담당자는 가사간병서비스 및 민간장기요양지원제도에 대해 안내했다. 

즉 독거 또는 노인세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초연금수급자가 보훈섬김이를 통해 재가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의료급여수급권자로 요양등급을 받은 참전유공자가 민간장기요양시설을 이용하는 경우에 요양비 일부에 대해 국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는 점을 안내했다.

회원들은 건강에 유익한 강의를 들었을 뿐만 아니라 오랜만에 보령시에 거주하는 전우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고 함께 식사도 하는 등 유익한 시간을 보내 좋았다고 하면서 내년에도 이런 행사가 개최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