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중, 2015 잡월드 직업체험 실시
송용만 | 기사입력 2015-09-14 22:03:08


영주중학교(교장 강석호)는 지난 12일(토) ‘한국 잡월드 직업체험’을 가졌다. 

진로탐색동아리반과 교육복지우선대상자 학생(44명, 교사4명 포함)을 중심으로 다양한 꿈의 발견과 상상하는 미래가 현실이 되는 곳, 꿈꾸는 직업을 경험하고 미래를 만들어 가고자 잡월드 직업체험관을 찾았다. 

학생들이 평소 관심이 있었던 직업을 중심으로 2곳의 청소년 체험관(43개 체험관)을 사전에 직접 선택하여 직업체험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자유 시간에는 진로설계관 및 직업세계관을 각자 체험하면서, 재능스펙트럼검사, 흥미퀘스트검사를 통해 그 자리서 결과지 출력물을 가지고 상담까지 가능해 본인이 무엇을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가를 발견해보고 진로와 직업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

강석호 교장은 “학생들이 관심있는 직업을 직접 선택해 체험관에서 다양한 직업세계를 경험하고 진로설계관과 직업세계관을 보면서 장래희망에 대한 정보를 얻고 자신의 꿈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다"며 “영주중학교 학생들이 훌륭한 직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기 위해선 청소년기에 다양한 직업체험활동이 지속적으로 실시되어야 된다고 밝혔다.

한편, 영주중학교에서는 학생들에게 꿈과 끼를 찾아주기 위해 매년 다양한 직업체험 뿐만 아니라 전문직업인 초청 진로특강과 더불어 진로교육행사로 학생들에게 보다 꿈을 갖고 현실적인 도움이 될 수 있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영주=송용만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