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10월 16일 임산부의 날 기념식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15 13:18:48
【여주 = 타임뉴스 편집부】여주시(시장 원경희)가 주최하고 (사)한 자녀 더 갖기 운동연합 여주시지부(지부장이주훈)가 주관하는 임산부의 날 기념식이 오는 10월 16일(금) 신륵사 야외공연장에서 개최된다.

임산부의 날은 풍요와 수확을 상징하는 10월과 임신기간 10개월의 의미로 2005년부터 매년 10월 10일로 정해졌으며, 이날은 임산부가 존중 받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임신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 가치와 출산장려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자리로 여주시는 올해로 4회를 맞이하고 있다.

당일 행사는 어린이 그림전시회와 다자녀 가족사진 전시회가 열리며, 저출산 극복을 위한 출산 장려 활동에 기여한 공이 큰 개인 및 기관에 대한 표창 수여식과 기념사, 축사 순으로 진행된다.

기념식이 끝나고 출산친화 동요 발표회와 임부복 패션쇼(D라인 패션쇼), 태교음악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될 예정이다.

여주시 관계자는 “이날 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참석해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고 더 나아가 출산장려 사회분위기가 확산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