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곡동 복지협의체, 의료서비스 추진
『2015년 홀몸노인 주치의』의료봉사 실시
김응택 | 기사입력 2015-09-16 17:32:50

[부천=김응택기자]성곡동 복지협의체(위원장 원종호)는 지난 9월 12일 오후2시 백제회사무실에서 저소득층 노인에 대한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백제회(회장 조운권) 의료봉사단 순천향대학 부천병원의 조규석박사와 간호원 1명이 참여하였고, 성곡동 복지협의체위원과 백제회 위원들이 참석하여 관내 소외계층의 24명의 어르신들에게 영양제 주사와 과일 등의 간식을 제공하는 등 봉사를 했다.

재능기부자 조규석박사는 24명의 노인들에게 건강 체크와 의료상담을 해드리고, 소외계층의 노인들에게 작으나마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휴일 오후를 의료봉사 시간으로 활용했다.

성곡동 무한돌봄지원센터는 매월 소외계층에 있는 가정의 생활실태 등을 확인하고 의료서비스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며, 홀몸노인의 건강을 책임지는 주치의 사업에 적극적으로 행정적 지원을 할 예정이다.

이황구 성곡동장은 의료서비스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던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안전망 구축과, 그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동 복지협의체와 백제회 의료봉사단에 감사의 말을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