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사천시장기 자연보호 경진대회 개최
박한 | 기사입력 2015-09-17 06:00:02
【사천 = 박한】사천시는 지난 16일 오전 11시 남일대해수욕장에서 ‘제17회 사천시장기 자연보호 경진대회’를 관내 자연보호협의회 회원과 관계기관․단체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사천시가 후원하고 자연보호사천시협의회(회장 장찬옥)의 주관으로 자연을 아끼고 사랑하여 소중한 자연자원을 후손들에게 물려주고자 1978년 10월 5일 제정된 「자연보호헌장」 선포 제37주년 기념식을 기념하여 열리게 되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송도근 사천시장은 개회식에서 자연보호 활동에 크게 기여한 시민 14명과 공무원 2명에게 시장 표창패 및 표창장을 수여하고, 앞으로 더욱 더 자연환경을 보전하고 친환경 도시기반을 조성하는데 앞장서 주실 것을 당부했다.

경진대회에는 관내 14개 읍·면·동 자연보호협의회와 사천교육지원청, NH농협은행 사천시지부, 한국남동발전 삼천포화력본부, 한국수자원공사 사천권관리단, 한국농어촌공사 사천지사가 참여하였으며, 남일대해수욕장 일대를 비롯한 코끼리바위, 신향마을 입구까지 피서기를 지나 남아 있는 쓰레기를 모두 수거했다.

한편, 장찬옥 자연보호사천시협의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자연의 소중함과 자연보호의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추석맞이 환경정비 등 자연보호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연보호 경진대회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