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특수교육 대상학생 취업스쿨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17 10:51:10
【남양주 = 타임뉴스 편집부】남양주시는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2일간 관내 특수학급 학생들을 위한 취업지원프로그램인『특수교육 대상학생 취업스쿨』을 운영했다.

『특수교육 대상학생 취업스쿨』은 상대적으로 취업지원 교육이 부족한 특수학급 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업에 대한 이해 및 취업준비 방법에서 직장예절 등 직장적응 교육까지 특수학교 학생들의 취업자립을 돕는 사업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별내면 소재 경은학교 진로직업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경은학교 전공과 학생 11명, 관내 타 고등학교 특수학급 학생 9명으로 총2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나의 장점 알아보기 ▲성공적인 구직서류 작성법 ▲사랑받는 신입사원 되는 법 등 취업과 직장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모의 실습교육을 병행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지역 장애학생들의 고용으로 연결되는 가능성을 넓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참여 학생들이 프로그램의 취지를 잘 이해하고 있어 성공적으로 진행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오는 10월말 중장년층을 위한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고용복지센터(031-590-8640)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