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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광군은 행정기관 7개소 외에 영광농협 본점 365코너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하여 군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거동이 불편한 민원인들의 편의를 도모하고자 병원 2곳에 추가 설치하였고 9월중에 추가로 교통이 불편한 오지 주민들을 위해 낙월면 송이도에도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민원서류는 주민등록등·초본을 비롯하여 토지(임야)대장, 개별공시지가확인원, 토지이용계획확인원, 건축물관리대장, 농지원부, 자동차등록원부, 병적증명서, 세목별 과세증명서 등 37종이며, 이용시간은 24시간으로 주말과 공휴일에도 발급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대법원 관련 가족관계서류와 등기부 등본은 군청과 읍면사무소 등에서만 일과시간에 발급이 가능하다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면 업무시간은 물론 야간과 휴일에도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민원창구 대기시간․발급시간도 단축되고 아울러 발급수수료 절감의 효과도 있다. 특히 FAX를 통해 1~3시간 후에나 받아볼 수 있는 병적증명서도 무인민원발급기 이용시에는 즉시 발급 받을 수가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무인민원발급기 추가 설치로 인해 신분증 미지참자 등의 신원확인이 원활해지고 인근 주민들에게도 민원서류 발급에 따른 시간과 경제적 부담을 덜어줘 민원처리의 신속성 향상과 군민이 만족하는 행정서비스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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