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대도시 자치권 확대를 위한 공동건의문 전달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17 15:44:33
【남양주 = 타임뉴스 편집부】전국 인구 50만 이상 대도시 간 교류와 우호협력 증진을 위해 2003년 4월결성된 전국대도시시장협의회(회장 이석우 남양주시장, 부회장 이승훈 청주시장)에서는 대도시 자치권 확대를 위한 공동건의문을 지난 17일 정종섭 행정자치부장관에게 전달했다.

이번 공동건의문을 통해 대도시의 행정수요 및 특성을 고려하여 능동적으로변화에 대응하고 창의적으로 지역발전을 이끌기 위한 선결조건인 자치조직권확대 방안, 최근 사회복지비 부담 증가와 영세하고 취약한 지방세 구조 등으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지방자치단체의 자치재정권 확충 방안, 지방자치발전위원회에서 검토 중인 473개의 대도시 예비사무특례의 내실있는 분석과 함께 실질적인 자치입법권 보장 등을 위한 5개 제도개선과제를 건의했다.

이날 대도시협의회 회장인 이석우 남양주시장과 부회장 이승훈 청주시장은“지방자치 민선20주년을 맞이하여 지방자치를 더욱더 발전시키는데 최선의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