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 바르게 알고 희망을 이야기 합시다!
제8회 치매극복의 날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김응택 | 기사입력 2015-09-18 12:11:09

[부천=김응택기자]제8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부천시 보건소는 부천치매센터와 공동으로 부천시립노인전문병원에서 오는 9월 24일(목) 오전 11시에 “치매! 바르게 알고 희망을 이야기 합시다!"라는 슬로건 하에 “치매극복의 날"행사를 개최한다.

1995년 세계보건기구(WHO)가 치매인식, 예방 및 조기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9월 21일을“치매극복의 날"로 지정했다.

이번 행사는 치매환자 및 가족, 치매에 관심이 있는 지역주민 약200여명이 참여한다. 치매환자와 가족, 치매관련 기관, 지역사회가 다 함께 치매극복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힘을 하나로 모으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또한 지역주민이 치매에 더 큰 관심을 가지고 뜻을 합쳐 치매를 극복하도록 한다.

치매극복의 날 행사로는 치매예방 관리를 위한 건강강좌, 무료 치매상담 및 치매선별검사, 치매인식개선 희망 캠페인, 치매 어르신 작품 전시 및 치매극복 노래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치매극복의 날 행사가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사회적 편견과 무관심으로 소외되기 쉬운 치매환자와 가족들이 치매를 극복할 수 있도록 주민 공감대 형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치매는 예방하고 극복할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치매 행사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사전에 신청하거나 행사당일 참여 가능하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원미보건소 지역보건팀(☎ 625-4227)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