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진접읍,『제2기 행복한 마을 아카데미』운영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18 11:30:44
【남양주 = 타임뉴스 편집부】 남양주시 진접읍(읍장 정천용)은 지난 17일,『제2기 행복한 마을 아카데미』 개강식과 제1강 ‘마을리더의 역할’ 교육이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에 이어 진접읍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윤수하)가 주관, 운영하는 명품 마을리더 양성 아카데미로서 진접읍의 사회단체 회원과 주민자치위원 56명을 대상으로 9월 17일부터 10월 22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총 6주에 걸쳐 진행된다.

교장직을 맡은 윤수하 주민자치위원장은 열띤 강연으로 이번 아카데미의 첫 강의를 교육 지도한 조치웅 교수와 교육생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6주간의 교육 일정에 성실히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함께 자리한 정천용 진접읍장은 “행복한 마을 아카데미라는 배움의 기회를 통해 명품 마을리더로서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여러 가지 교육 과정에 즐겁게 참여하여 56명 모두가 낙오자 없이 모두 수료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오는 24일 진행되는 제2강에서는 경복대학교 남양주캠퍼스의 우당아트홀에서 창작뮤지컬 ‘인월(引月)-이성계, 달을 끌어올리다‘를 관람할 예정으로, 이 공연은 교육생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모두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도록 진접읍주민자치위원회에서 기획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