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물과 담배를 바로 알자 ~
소사보건소, 흡연예방 및 약물 오남용 교육
김응택 | 기사입력 2015-09-18 13:15:47

[부천=김응택기자]부천시 소사보건소는 지난 11일 부원초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약물 바로 알고 사용하기 및 흡연예방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약물 오·남용과 유해약물 중독의 심각성을 알리고 올바른 약물사용에 대한 인식을 향상시켜 유해물질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올바른 약물사용을 실천하는 것이 목적이다.

약물 오·남용 교육은 의약품 및 화학약품의 종류와 폐해, 올바른 약물의 사용법을 알려주고 흡연예방 교육은 담배 모형을 이용한 담배의 성분, 종류 및 특성, 담배의 중독성과 패해 등으로 강의 및 토론의 반별 수업으로 진행되었다.

소사보건소는 앞으로도 약물 오·남용 예방 및 흡연 예방교육을 확대하여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실시하여 약물 오·남용 및 흡연의 문제점을 확인하고 올바른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도움을 줄 계획이다.

소사보건소 정해분 소장은 “자라나는 학생들의 평생 건강을 위해 약물 오·남용 및 흡연의 해로움과 피해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금연 포스터 그리기, 금연캠페인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학생들이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