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고귀한 존재는 바로 당신입니다
박한 | 기사입력 2015-09-21 10:13:12
【통영 = 박한】통영시보건소(소장 박주원) 정신건강증진센터에서는 세계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맞이하여 시민들에게 생명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고 함께 웃는 건강한 사회를 조성하고자 9월 7일(월) ~ 9월 18일(금)까지『자살예방의 날 주간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소중한 생명 함께 해야 지킬 수 있습니다』라는 주제로 9월 8일(화) ~ 9월 17(목)까지 도남사회복지관 노인 일자리 어르신 100명, 충무여중 재학생 520명, 통영구치소 직원 50명에 대해 생명존중교육을 실시하였고, 보건소 『치매극복의 날』 참여 어르신 80명, 중앙동 데파트 및 중앙시장 이용주민 300명에 대하여 우울증 검사․상담 및 생명존중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특히 9월 10일(목)은 통영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분과위원들과 노인복지회관 재능기부자 어르신 30명이 참여하여 피켓, 어깨띠, 현수막을 들고 중앙시장 및 문화마당 일대를 돌며 가두캠페인을 함께 실시함으로써 더욱 의미 있는 행사가 되었다.

최근 우리나라는 OECD 국가 중 자살률 1위라는 불명예를 안고 있고, 자살이라는 심각한 사회적 병리현상을 겪고 있다. 특히 고령화 사회를 맞이하여 노인들의 자살률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며 미래를 이끌어 갈 10대의 사망원인 1위가 자살이라는 점에서 적극적인 대응책 마련이 절실하다.

자살예방은 지역사회 자원이 통합될 때 가장 효과적이므로 통영시보건소 정신건강증진센터는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강화하여 자살 없는 건강한 사회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