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도시과 직원, 왕방계곡 환경정화 자원봉사활동 전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21 11:07:48
【동두천 = 타임뉴스 편집부】동두천시 도시과에서는 지난 지난 19일 9시부터 13시까지 소속 직원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불현동 왕방계곡 일원에서 환경정화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특히 이날 자원봉사활동은 우리 시의 대표적인 자연발생유원지인 왕방계곡을 지난 하계휴가기간 동안 발생한 쓰레기 등을 청소했다. 다가오는 중추절을 맞이하여 동두천시를 찾아오는 귀성객 및 방문객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자연 환경을 제공하고자하는 애향심에서 직원들 스스로 참여한, 자발적인 봉사활동으로 실시됐다.

봉사에 참여한 직원들은 왕방계곡에서 대표적으로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구간인 배꼽다리 입구부터 샘터농원까지 이어지는 산책로와 계곡을 따라 버려져 있는 담배꽁초, 군것질 쓰레기, 폐비닐 등을 수거했다.

하재봉 도시과장은 “주말 이른 아침부터 환경 정화 자원봉사활동에 자발적으로참여해 준 직원들에게 감사하며, 작은 자원봉사활동이었지만 직원들 모두 동두천시를사랑하는 공무원으로써 보람과 책임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고, 아울러 왕방계곡 등 자연발생유원지는 시민들과 방문객들이 스스로 아끼고 보존해서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후손들에게 물려주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앞으로도 동두천시 도시과에서는 일회성으로 그치는 자원봉사활동이 아니라, 분기별로 정례화하여 시민들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