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추석연휴 종합대책 추진
박한 | 기사입력 2015-09-22 06:00:33
【사천 = 박한】사천시는 ‘시민이 먼저입니다’라는 시정지표 아래 추석 명절을 앞두고 추석 연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시는 ▲주민 불편 해소 ▲민생경제 및 서민생활안정 ▲각종 재난·사고예방 ▲인정 넘치는 명절분위기 조성 ▲엄정한 공직·근무기강확립 등 총 5개 분야를 중점으로 세부계획을 수립함과 동시에 연휴기간 중 종합 상황실을 설치해 유사 시 기능별 대책반과 연계하여 각종 상황에 대처하도록 했다.

먼저 연휴와 주말 등으로 연계되는 황금연휴로 많은 귀성객과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어 시가지 및 도로변 대청소를 실시하고 공중화장실을 일제 점검하여 깨끗한 시 이미지 제고에 노력하며, 교통 혼잡 지역에 시청 관광교통과, 사천경찰서 등 4개 기관 180여명을 투입시켜 원활한 교통소통에 힘쓸 계획이다.

이와 함께 관내 사회복지시설과 저소득층을 위한 위문 대책 마련, 서민생활과 밀접한 성수품 등을 관리를 통한 물가안정, 온누리 상품권 구입 및 전통시장 이용하기 캠페인 등을 전개하여 훈훈한 명절 분위기와 서민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 시는 재난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24시간 재난상황 관리체계 유지하며, 터미널 및 시장 등 다중이용시설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공무원 근무기강확립을 위한 감찰을 실시하여 복무단속에 힘쓸 계획이다.

한편 추석 연휴기간 중 시민들의 건강유지와 긴급 의료처치를 위해 비상진료대책상황실(☎055-831-3625) 운영하고, 24시간 운영하는 응급의료기간 2곳(삼천포제일병원, 삼천포서울병원), 병의원 44개소, 약국 34개소, 공공보건의료기관 20개소에 비상의료체계를 가동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귀성객과 시민들이 아무런 불편 없이 추석 연휴를 지낼 수 있도록 전 직원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