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전 청원 대상 청렴도 교육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22 10:53:20
【정읍 = 타임뉴스 편집부】정읍시는 지난 22일 정읍사예술회관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직자의 청렴윤리의식 확립과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청렴도 향상교육을 가졌다.

공직자의 청렴에너지 충전을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공무원 행동강령의 이행력을 높이고 청렴대책의 체감도와 지속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사로 초빙된 한국청렴연구원 양세영원장은 ‘청렴 반부패 강화의 중요성’을 주제로 한 강연에서 “오늘날 국가 경쟁력은 그 나라의 청렴도 수준과 밀접한 관련을 갖고 있다.”며 “부패척결을 위해서는 모든 국민과 공직자·기관 등 관련 분야의 역량을 총결집해 전략적으로 접근해야 하고 특히, 공직자는 부패척결의 중심에서 솔선수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김생기시장은 교육에 앞서 “시민들로부터 존경받고 신뢰를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힘은 청렴과 투명성에서 나온다.”며 “공직사회는 청렴하고 모든 행정을 유리알처럼 투명하게 처리해야 함은 물론 공직자라면 사생활에서도 바른 마음가짐으로 질서 있게 생활하고 솔선수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교육을 통해 전 직원이 전국자치단체에서 가장 청렴한 공무원이 되기를 바라고, 공정하고 투명한 민원처리로 ‘부패 Zero! Clean정읍!’을 만들어 가자.”고 거듭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