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추석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송용만 | 기사입력 2015-09-22 10:14:31
【영천 = 송용만】영천시(시장 김영석)는 27일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9월 21일부터 25일까지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외롭고 어렵게 살아가는 이웃들을 찾아 위로하기 위해 위문을 실시했다.

시는 사회복지시설 18개소 입소자 908명을 대상으로 과일, 떡, 등을 전달하였으며, 관내 560가구 저소득층에게는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위문금을 가구당 7만원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들도 직접 시설을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하고 홀로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의 말벗도 되어드릴 예정으로 이번 방문을계기로 공무원을 비롯한 각종 기관단체의 위문활동을 유도하여 이웃과 더불어 사는 명절 분위기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김영석 시장은 사회복지시설인 나자렛 집과 은해사 포근한 집을 방문하여 시설 생활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생활동을 직접 다니면서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및 어르신들의 손을 잡고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또한 복지시설 생활자와 소외계층을 향한 따뜻한 나눔의 정이 식지 않도록 당부하며 계획된 물품과 우리의 마음이 잘 전달되어 훈훈한 인정이 넘치는 명절을 맞이하길 희망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