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무료 와이파이 운영, 시민 통신비 절감
김태훈 | 기사입력 2015-09-22 12:48:06

[서울=김태훈 기자] 고양시민들은 조만간 와이파이 사용장소 확대로 인한 통신비 절감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20일부터 동 주민센터에서 시민들이 스마트폰과 노트북으로 정보 검색 및 SNS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인터넷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구축된 무선 인터넷 서비스는 통신사와 관계없이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으며 동 주민센터 민원실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무료 제공된다.

주요 다중이용시설, 복지시설 및 관공서를 방문하는 시민들이 음악 청취, 영화 시청 등 부담 없이 실시간 멀티미디어를 즐길 수 있고 SNS를 활용한 소통이 가능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장기적으로는 시민들의 통신비 절감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무료 와이파이는 39개 동 주민센터 외에도 호수공원 한울광장, 다리 밑 쉼터 등 5개 장소에 설치돼 시범 실시된다.

시는 올해 말까지 미래부와 연계해 진행 중인 무료인터넷 사업이 완료되면 고양시립도서관과 복지회관, 전통시장 터미널 등 시민들이 모이는 다중집합시설 등에 무료인터넷 설비를 설치해 서비스를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