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우리아이 올바른 성장이야기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22 11:22:01
【남양주 = 타임뉴스 편집부】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남양주시보건소 북부보건센터에서 지난 18일 한양대학교구리병원 소아청소년과 김자혜 교수를 모시고 “건강한 우리아이 올바른 성장이야기”라는 주제로 인근 학부모와 지역 주민을 40여명을 대상으로 건강강좌를 가졌다.

이번 강좌는 1부와 2부로 구분하여 1부에서 ‘정상 성장과 사춘기’와 ‘밥 잘 안 먹고 잠 잘 안자는 아이 어떻게 할까요’ 주제로 건강강좌를, 2부는 아동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재미있는 마술쇼’로 진행했다.

‘정상 성장과 사춘기’ 에서는 현대인의 식습관 변화와 비만, 스트레스, 부모님의 관심 증대로 아동의 성장이 급격이 증가하였고 자녀의 올바른 성장을 알려면 아동의 성장평가와 일년에 4~6cm 잘 자라고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으며, 소아비만이 성조숙증과 직결되는 것이 아니라고 말했다. 이어진 강의 ‘밥 잘 안먹고 잠 잘 안자는 아이는 어떻게 할까요’에서는 유아기 아동 발달지연과 인지장애 예방을 위하여 유아의 좋은 수면 습관형성과 올바른 식사습관에 애써야 하지만 유아기의 특성을 이해하고 수용하는 자세가 중요함을 강조했다.

강의에 이은 질의답변 시간에 다수가 참여하여 평소 궁금증을 해소했고 자상하고 충분한 상담에 만족감을 표현했다.

강의에 이은 2부 마술쇼는 다양하고 다채로운 마술로 아동과 부모에게 웃음과 재미를 주었다.

강좌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자녀을 키우는 학부모로서 자녀 성장의 특징에 대하여 잘 알게 되었으며 학교를 통한 건강강좌 개최로 더 많은 학부모들에이 참여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