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다운 이웃 테이블 토론회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22 11:20:05
【남양주 = 타임뉴스 편집부】남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 진건읍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문성원)와 서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신영미) 공동 주최로 지난 9월 16일, 18일 서부희망케어 2층 강당에서 진건 지역 주민들과 상담 및 건강 관련 전문가, 지역 중학교 고등학교 학생 1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건읍, 정다운 마을이야기”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테이블 토론회를 가졌다.

이날 토론회는 정다운 마을이야기를 통해 주민이 꿈꾸는 마을의 모습을 만들기위해서 진건지역의 중,고등학생과 지역주민들이 공감하고 있는 마을의 다양한 이슈와 그 원인을 찾고 이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방안들을 토론하는 뜻깊은 시간을 나누었다.

총 7개의 테이블에서 진행된 토론회에서는 진건읍 주민자치위원회, 학생,지역주민 및 테이블별 조력자(퍼실리테이터)의 참여로 어른과 아이, 학생과 교사가 아닌 동등한 입장에서 마을의 이슈에 대한 관심을 함께 진지하게 고민하고 상상함으로써 토론 열기는 고조됐다.

토론회 참석한 학생들은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마을의 중요 이슈를 논하고 지역주민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던 의미있는 토론회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문성원 주민자치위원장과 신영미 서부희망케어센터장은 살기 좋은, 살고 싶은 정다운 마을을 만들기 위해 지역주민이 주인공이 되어 함께 공감하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