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숲 체험하기 좋은 농촌체험마을 10선’ 선정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23 10:25:38
【곡성 = 타임뉴스 편집부】곡성군(군수 유근기)이 죽곡 봉정농촌체험휴양마을이 ‘10월 숲 체험하기 좋은 마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숲 체험하기 좋은 마을’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농촌관광에 관심이 있는 도시민에게 필요한 맞춤형 관광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월별 테마를 선정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전국에서 가장 우수한 마을 10곳을 선정 후 대한민국 웰촌포털(www.welchon.com)에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곡성군은 ‘9월 식도락 즐기기 좋은 농촌체험휴양마을 10선’에 상한 하늘나리마을이 선정된데 이어 연이은 성과를 이뤘다.

이는 민선6기 곡성군 역점시책인 농촌관광 활성화 시책 추진의 성과가 가시적으로 나타난 것으로 농업과 관광이 연계된 대표적인 예로 평가된다.

봉정농촌체험휴양마을 조기봉 위원장은 “고령화된 농촌마을에 마을주민들과 함께 마을 자원을 활용, 도시민에게 체험과 휴양을 제공하여 관광소득도 올리고 마을공동체도 활성화 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편백숲 체험하기 좋은 봉정마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10월 중 웰촌포털에 홍보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대한민국 웰촌포털에 홍보됨으로써 믿고 곡성을 찾아오는 도시민들이 더욱 많아질 것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