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10월 축제」성공적 개최 마무리 총력
박한 | 기사입력 2015-09-24 14:54:35
【진주 = 박한】진주시는 25일 오전 10시 시청 문화강좌실(3층)에서 하승철 진주 부시장과 유관기관, 단체, 관계 공무원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0월 축제 종합상황보고회’를 갖고 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마무리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보고회는 ‘2015진주남강유등축제’, ‘제65회 개천예술제, ’2015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 등의 10월 축제에 대하여 문화관광과의 축제 종합추진 상황보고를 시작으로 공보관을 비롯한 27명의 부서장들과 5명의 유관기관, 단체 관계자가 최종 추진상황을 보고하는 등 남은 기간 동안 축제 준비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하승철 부시장은 축제 준비에 노고가 많은 유관기관, 단체, 부서장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대한민국 글로벌육성축제 명성에 걸맞는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 남은 짧은 기간 동안 유관기관, 축제 주관 단체와의 유기적인 협조로 알찬 행사 운영은 물론 손님맞이, 도시환경, 교통․숙박, 사고예방 등 최종 마무리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진주시는 관람객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축제를 관람할 수 있도록 축제주관단체의 철저한 안전관리와 더불어 ‘대중교통 이용하기와 자가용 운행 안하기 운동’에 시민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하고 있다.

한편, 29일에는 이창희 진주시장이 직접 축제장 현장 안전점검에 나설 계획이며, 25일 시 안전관리위원회 안전점검, 30일에는 국민안전처 합동으로 축제장 최종 안전점검을 실시해 10월 축제를 안전축제로 운영하기로 했다. [사진 있습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