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철 충남교육감, “추석, 엄마의 주방을 도와주세요”
김지철 교육감 등장 추석 동영상 뜨거운 반응, 수능 동영상이어 메시지 전달 성공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9-24 21:23:37
[충남=홍대인 기자] 추석을 앞두고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한 추석 특집 동영상이 공개 하루 만에 2천명을 넘어서면서 도민과 학생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번 동영상은 추석 명절 가정에서 일상적으로 일어날 수 있는 과도한 주부들의 가사노동을 코믹하게 풀어내며 온가족이 행복한 명절을 보내자는 의미 있는 메시지를 잘 전달하고 있다.

동영상은 명절을 맞이하여 온가족이 모이는 가운데 게임과 휴대폰 TV 시청에 빠져 가족과의 대화 단절은 물론 음식준비 등으로 고생하는 주부들의 가사노동의 애환을 담아내고 있으며, 가족들의 도움으로 아이들과 남자들만 즐거운 추석이 아닌 여자들도 즐거운 추석이 되자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이번 동영상은 학생들이 직접 출연하여 에피소드를 엮어갔다는데 의미가 있다. 이들은 온양용화고등학교와 온양여자고등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아산 지역 연극부 학생들로서 연기와 분장을 자신들이 직접하고 시나리오 작업에도 공동으로 참여하기도 하였다.

또한 동영상 중간에 김지철 교육감이 앞치마를 두르고 깜짝 등장하여 온가족의 노력으로 주부들을 가사노동으로부터 해방시켜주자고 말한 뒤, 호기 양양하게 설거지에 나섰다가 밀려드는 빈 그릇에 당황하는 모습에서 누리꾼들이 웃음을 터트리게 하였다.

이 동영상을 접한 누리꾼 유미경씨는 “명절을 맞는 주부들의 애환을 잘 담고 대안까지 시원하게 담았네요. 가사노동은 가족 모두 함께하며 행복을 엮어가요"라는 반응을 보였으며, 김정권씨는 “신선한 영상으로 적절한 시기에 좋은 메시지를 전달하네요. 이번 추석엔 꼭 실천 할게요"라고 하는 등 댓글이 이어졌다.

한편 이번 동영상이 도민들의 호응을 얻자 김지철 교육감은 매년 교직원들에게 보내던 한가위 덕담 편지를 추석특집 동영상으로 대신하기도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