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 ‘함께하는 백제문화제’ 충남 문화예술 총 집합
서산「닻개백제사신행렬」 태안「뺑파전」등 마당극 진수 선봬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9-30 09:57:42

[충남=홍대인 기자] 제61회 백제문화제는 슬로건인 ‘함께 만들어가는 백제이야기’ 취지에 맞게 충남도내 시․군이 참여하는 다 시․군 참여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위원장 최종호)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 개최지 공주시, 부여군을 제외한 아산, 서천, 계룡, 홍성 등 도내 9개 시․군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공주와 부여에서 각 1회씩 공연을 하고 있다.

공연 내용은 백제시대부터 전해 내려오는 전설을 바탕으로 마당극이나 태안 뺑파전(소리․짓발전소) 등 연극으로 연출한 프로그램 그리고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퓨전국악에 이르기까지 장르는 다양하다.

특히 30일, 서산에 「닻개 백제 사신 행렬-칠지도에 숨겨진 비밀」은 501년 무령왕이 해상강국 백제의 위상을 되찾고자 비밀외교를 펼치는 창작극이 선뵈고 계룡시에서는 신도안(엄사예술단)의 역사를 담아낸 여섯 마당극이 공주․부여 주무대에 오른다.

이 외에도 제61회 백제문화제에서는 공식(2), 대표(7), 일반 및 병행프로그램(111) 등 120여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10월 4일 폐막식까지 화려하게 펼쳐진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