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금연 홍보, 시내버스가 한다!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30 10:32:18
【양주 = 타임뉴스 편집부】양주시 보건소는 시내버스를 활용한 간접흡연 피해예방 및 금연구역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홍보는 공공구역에서 이웃을 배려하는 시민의식이 나와 이웃의 건강을 지킬 수 있으며, 버스정류장 등 금연구역 내 흡연감소로 간접흡연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시내버스 4개 노선 23대에 홍보 스티커를 부착 버스정류장을 이용하는 시민 모두에게 금연분위기를 확산하고, 흡연자에게는 보건소 금연클리닉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내버스를 활용한 이번 금연홍보로 노약자, 임산부, 어린이 등 취약계층의 간접흡연 피해 예방과 흡연자에 대한 금연 유도효과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공중이용시설 내 간접흡연 예방에 대한 주민의식 및 자질향상으로 지역사회 금연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보이며, 앞으로 효과적인 금연홍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내버스 활용 금연구역 홍보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