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환경공단, 2016년부터 임금피크제 시행
김민규 | 기사입력 2015-09-30 19:38:37

[타임뉴스=김민규] 인천환경공단(이사장 이상익)과 인천환경공단人노동조합(위원장 고기수)은 9월 30일 임금피크제 도입에 합의했다.

노사 양측은 이날 오전 10시 공단 2층 이사장실에서 합의서에 서명했으며 지난 8월부터 임금피크제 도입문제를 두고 5차례의 실무협의회를 거쳤다.

인천환경공단의 임금피크제 유형은 정년보장형이며, 감액율은 3년간 1년차 5%, 2년차 10%, 3년차 20%의 비율로 적용된다.

노사가 합의한 임금피크제는 오는 11월 30일까지 세부 시행사항을 마련, 내년 1월 1일부터 전면 시행된다.

이상익 이사장은 “임금피크제 도입은 노동생산성 향상 및 청년 일자리 확대 등 세대간 상생 촉진을 위해 꼭 필요한 사항"이라며, “임금피크제 도입에 큰 결단을 내려준 노동조합과 공단 직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지방공기업 본연의 업무와 혁신에 앞장서는 인천환경공단이 되겠다."고 말했다.
고 노조위원장도 “청년 일자리 창출이라는 국가적 과제에 노사가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 혁신을 이끌어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