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서 흥무대왕 김유신 학술대회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0-01 08:04:41
【진천 = 타임뉴스 편집부】김유신 탄생지인 진천군에서 ‘흥무대왕 김유신’을 주제로 한 학술대회가 2일 오후 1시 평생학습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학술대회는 (사)진천향토사연구회(회장 백원평)이 주최하고 진천군, 상문회, 동양고전학회가 후원한다.

제1세션은 이대희 동양고전학회 회장의 ‘왜, 김유신인가?’라는 기조발제를 시작으로 △단국대학교 박승범 교수의 ‘김유신의 생애와 역사적 의의’ △연세대학교 채미하 교수가 ‘김유신 후예와 활동’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제2세션에서는 △고려대학교 박찬흥 교수의 ‘역대 김유신 관련 문헌 자료 총정리’ △한국학중앙연구원 장일규의 ‘김유신 관련 유적 총정리’에 대한 발표가 이어진다.

마지막으로 이번 학술대회를 계기로 참여자들이 김유신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와 현대화 작업을 위해 ‘김유신 포럼’을 발족시키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학술대회를 계기로 김유신 장군의 탄생지인 진천군을 중심으로 장군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장군의 업적이 재조명되는 첫 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