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서부면 어사리, 전어와 수산물과의 만남
- 제3회 전어·수산물 축제를 3일부터 내달 2일까지 진행 -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0-02 09:59:52
【홍성 = 타임뉴스 편집부】홍성군 서부면 어사리에서 제3회 전어·수산물 축제를 3일부터 내달 2일까지 열린다.

시집살이가 힘들어 집나간 며느리도 전어굽는 냄새에 못이겨 다시 돌아올 정도가 맛있는 생선으로 유명한 전어를 주제로 남당항에 이어 서부면 어사리에서 다양한 부대행사로 미식가들을 유혹하고 있다.

이번 축제는 어사항의 풍어를 기원하며 관광객과 어민이 함께하는 풍물패 길놀이를 식전행사로 진행해 흥을 돋우며 개막식과 함께 연예인 초청공연과 관광객 노래자랑이 진행된다.

특히 내달 2일까지 주말마다 품바공연과 대하·전어잡기 체험을 실시하여 관광객들에게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전어는 다른 어종에 비해 단백질 함량이 높으며 지방함량이 낮고 불포화지방산 등 인체의 나쁜 콜레스트롤을 줄여주는 역할을 하고 있어 동맥경화와 고혈압 등 성인병 예방에 탁월하다고 한다.

군은 천수만 일대 천혜의 자원을 이용한 전어와 수산물을 엮은 축제로 자리매김해 가을철 나들이 관광객 유치와 홍성의 관광명소를 연계한 마케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방침이다.

이를위해 군은 행사장에 부스를 운영해 관광객들에게 홍성의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관광명소를 소개하는 책자를 배부하고 인근에서 체험과 숙박을 할 수 있는 곳도 안내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