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농기계사업단, 가을철 수확작업 대행 ‘호응’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0-02 11:27:21

【장수 = 타임뉴스 편집부】장수군농기계사업단이 가을 추수철 농작물 수확 대행작업을 추진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가을철 풀사료 생산을 통한 사료비 절감을 위해 작업대행팀 2개조를 편성, 사료용 옥수수 수확 대행 작업을 이달 말까지 추진할 계획이다.

올 장수군 사료용 옥수수 재배면적은 120농가 60만㎡로 봄철 풀사료 파종작업 대행에 이은 가을철 수확작업 대행으로 한우농가의 일손을 덜어주고 경영비 절감의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군은 올해 볏집 베일러, 지주식 심토 파쇄기 등을 9종 31대의 농기계를 추가 구입해 농작업 효율을 높여나갈 계획이다.한편 장수군은 농기계 임대사업과 농작업 대행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67종의 농기계 412대를 보유하고 농업기술센터 내에 본소와 장계분소 등 2개소의 농기계임대사업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산서분소 건립을 추진 중에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