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하천방재과 현안 업무 해결 위한 워크숍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0-02 14:48:34
【청주 = 타임뉴스 편집부】청주시 하천방재과에서는 10월 1일 상당구청 소회의실에서 현안업무에 대한 자유로운 토론으로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직원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형식적이고 관례적인 워크숍을 탈피하여 각 팀별로 현안업무에 대한 발표에 이어 2016년도 주요사업에 대해서 토론하고 업무 추진 시 애로사항과 해결 방안을 강구하여 시민이 감동하는 행정과 시민의 관점에서 시민의 요구에 부응하는 하천 조성을 하기 위함이었다.

먼저, 팀별로 현재 해결하지 못하는 사업 및 부진사업, 올해는 연도폐쇄기가 12월말로 변경됨에 따라 부득이 한 경우를 제외하고 12월말까지 집행되도록 토의, 내년도 주요 사업과 사업 수행 시 있을 문제점에 대해서 부서원과 공유한 후,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자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 등 부서원들이 집중 토론을 하였다.

또한 시민에 대한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화민원에 대해 응대 메뉴얼을 제작하여 직원들간 응대요령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워크숍의 통해 하천방재과에서는 직원 업무 해결능력 향상은 물론 모든 직원이 유기적으로 협업하는 자세를 다시 한 번 가다듬어 시민이 즐겨 찾는 전국제일의 명품하천 조성과 “일등 경제 으뜸 청주”에 이바지 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