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 = 송용만】경북항공고등학교 (교장 김병호)는 3일(토) 대전 서구 도마동에 위치한 대전 평생교육문화센터 본원 시청각실에서 2016학년도 신입생을 위한 찾아가는 입시설명회를 개최하였다.
항공분야에 관심있는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지도의 기회를 제공하고 전국단위의 우수한 신입생을 유치하기 위해 전국 5개지역을 대상으로 직접 찿아가서 학생 및 학부모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개천절 휴무일에도 불구하고 대전, 세종, 충남, 전라도 지역에서 100여명의 학부모, 학생, 교사들이 오셔서 빈자리 없이 꽉 찬 입시설명회장의 열기가 넘쳐 흘렸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학교장 인사말과 학교소개와 항공정비사 면장 취득과정, 입학 주요사항 및 입시요강안내, 군특성화 프로그램, 항공정비사전문교육기관 운영 소개, 재학생의 취업성공 사례 발표 순서로 진행하였다.
전체 과정별 교사 8명과 학생 5명이 참가하여 질의응답 시간에는 자유롭게 묻고 답하는 토론과 교사들과 학생들이 참가하는 맞춤형 개별 상담으로 진행되어 학생, 학부모님들에게 학교를 선택하는데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한편 대구지역, 서울지역, 부산지역, 원주지역은 지난 8월 29일부터 매주 토요일 전국 5대 지역을 직접 찾아가는 입시설명회를 개최하여 600여명이 참석하는 성황을 이루었다.
경북항공고는 전국단위 112명을 모집하며 95% 학생들이 기숙사 생활을 하며 매년 85명의 학생들이 항공정비 군특성화 과정으로 전문부사관의 꿈을 열어가고 있다.
경북항공고는 국토교통부지정 항공정비사 전문교육기관 경북항공기술교육원을 별도 운영하며, 국방부지정 항공분야 군특성화 고등학교 지정 받았으며, 전국고등학교로는 처음으로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예술꽃씨앗학교 운영으로 전교생 1인 1악기 예술교육과 인성교육 함양에 열정을 솟고 있다.
이날 참석한 김정문(천안중 3년 김동영학생) 학부모는 “입학전형 및 항공정비사 과정을 꼼꼼히 살펴보고 성적과 소질, 적성을 고려해서 선택한 경북항공고에서 꼭 합격하여 자기 꿈을 펼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김병호 교장은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기위해 전국 5개 지역으로 나누어 현장에 찾아가는 맞춤형 입시설명회에 다양한 질문과 함께 뜨거운 관심을 보여 감사드리며, 항공정비 분야의 소질과 적성을 키워줄 학교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등록
등록
댓글 더 보기
댓글 새로고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