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도서관, ‘찾아가는 동극’공연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0-05 15:22:04
【청주 = 타임뉴스 편집부】청주시립도서관(용암동)은 10월 7일(수) 충북도립노인병원을 시작으로 14일(수) 참사랑제2요양원, 21일(수) 혜원학교를 방문해 찾아가는 동극『똥벼락』을 공연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동극공연은 도서관을 방문하기 힘든 소외계층을 직접 찾아가 공연함으로써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05년부터 매년 청주시립도서관 소속 자원봉사동아리‘옹달샘동극놀이팀’에 의해 공연되고 있다.

‘옹달샘동극놀이팀’은 도서관 문화교실 ‘동화구연’수업 수료생들로 구성된 자원봉사팀으로 시립도서관에서 아동극, 인형극, 동화구연 등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찾아가는 동극공연은 전래동화 『똥벼락』을 각색해 만든 인형극으로아이들에게 친숙한 똥과 도깨비가 등장하는 권선징악적 내용이다. 공연을 통해 어린이에게는 상상력을 키워주고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에게는동심의 세계로 돌아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할 것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