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구강보건 인형극 “충치 도깨비 소탕작전!” 공연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0-07 13:55:50
【보성 = 타임뉴스 편집부】보성군보건소에서는 지난 6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어린이 충치예방을 위해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22개소 992명을 대상으로 2회에 걸쳐 “충치 도깨비 소탕작전” 인형극을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치아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마술레크레이션, 캐릭터 인형극, 포토존 등으로 신나는 음악과 함께 귀여운 인형들이 등장해 아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앞으로도 보성군보건소에서는 식생활의 서구화로 구강질환이 증가함에 따라 지역사회 구강보건사업을 치료중심에서 예방중심으로 전환하여 관내 취학 전 아동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올바른 칫솔질을 교육하고 불소용액 양치 및 불소도포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중고등학생 구강검진, 다문화가족 구강보건교육, 사회복지시설 구강건강관리 등 구강질환 예방을 위하여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전성도 보건소장은 “이번 공연은 구강보건사업을 치료중심에서 예방중심으로 바꿔가기 위해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치아건강의 소중함을 자연스럽게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보성군구강보건인형극충치도깨비소탕작전공연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