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3.0 선도 도시 남양주, 회의까지 스마트하게!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0-08 12:23:26
【남양주 = 타임뉴스 편집부】남양주시는 지난 7일 본청 및 읍면동 직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서별업무 공유와 협업 그리고 일하는 방식 개선을 위하여 행정 내부망을 이용한‘나라e음’ PC영상회의 시스템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

‘나라e음’ PC영상회의 시스템은 대면보고나 회의참석을 위한 출장 없이도 개인 PC에서 온라인 영상회의가 가능한 의사소통시스템이며, 중앙부처와 타 지자체 공무원과도 영상회의가 가능하다.

기획예산과에서는 원활한 영상회의를 위해 PC영상회의에 필요한 화상 카메라와 헤드셋을 일괄 구입하여 부서별로 배부하고, 업무협의를 위한 집합 교육 및 회의는 점진적으로 영상회의로 대체하여 회의 시간은 반으로줄이고, 업무 능률 향상으로 절약된 시간만큼 시민에게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10월 중 정부3.0 전문 강사를 초빙해 정부 주요 시책인 정부3.0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정부3.0의 가치인 개방‧공유‧소통‧협력을 공유하기 위해직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승수 기획예산과장은 “기존 집합교육을 점차 영상회의로 대체하여 회의를위한 불필요한 시간을 절감하여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부서 간 협력과 협업을 통한 일하는 방식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남양주시 모든 공무원이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스마트 행정을 구현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계획이다.”고 밝히며 남양주시가 정부3.0 선도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