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석중학교 진로 직업체험 화도읍사무소 방문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0-08 11:02:13
【남양주 = 타임뉴스 편집부】지난 7일 남양주시 화도읍 심석중학교 1학년 학생 34명이 화도읍사무소를 방문해 진로․직업체험을 실시했다. 이번의 체험활동은 중학교 자유학기제 시행에 따른 것으로 기존의 교실수업에서 벗어나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탐색 활동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화도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한시간 반동안 진행된 이날 체험활동은 공무원의 역할과 업무에 대한 설명을 거쳐 학생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 순으로 꾸며졌다. 특히, 학생들은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공무원이 된 동기와 준비과정 공무원의 역할 등을 질문하면서 공무원의 직업 세계에 대한 큰 관심을 드러냈다. 이 자리에서 사회복지 일을 하고 싶다고 자신을 소개한 남학생은 “사회복지직이 하는 일이 궁금했는데 생각보다 다양한 업무분야가 있는 걸 알게 되어 좋았다”고 말하며 앞으로 꿈을 향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학생들과 대화에 참여한 원종철 화도읍장은 “학생들이 많은 경험을 통해 자신의 특기와 적성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조언하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