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농업기술센터 신품종 보급으로 감사장 받아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0-08 15:58:23
【청주 = 타임뉴스 편집부】청주시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과장 윤상섭)는 10월 7일 청주농협 회의실에서 “국내육성 벼 우량 신품종 적기 공급”으로 벼농사 농업인의 소득증대에기여한 공이 인정되어 청주농협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금년 한해 기술보급과에서는 “돈되는 농업, 돈버는 농업”을 위한 신소득작목 발굴을 통한 지역특화작목 육성과 지구 온난화 대응 적응품종 및 새로운기능성 작물 보급 등 농가 소득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였다.

또한 오지 및 소외 농업인을 위해 찾아가는 영농 서비스로 “야간현장탐방 교육”을 추진하였으며, 안전하고 신선한 친환경 농산물 생산 및 공급 확대를 위한 기술지원을 실시하여 “청정 청주 농산물” 생산 이미지제고에 기여하였다.

최근 기상이변에 신속 대응을 위한 농작물 병해충 긴급방제, 기상재해 피해 최소화를 위한 문자 알림서비스 등을 실시하였고, 농업현장 애로사업 발굴 및 신속해결을 위한 고객만족 사업을 전개하여 농업인으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각종 영농교육을 통해 신속히 신기술을 전파하고, 농가경영 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돈버는 농업인, 도농 상생하는 살기 좋은 청주건설”에 앞장서 나갈 계획라고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