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민과 함께하는 블로그, 네티즌의 마음을 얻다.
심준보 | 기사입력 2015-10-08 16:41:12
【안산 = 심준보】안산시(시장 제종길)의 대표 블로그(http://blog.naver.com/cityansan)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와 헤럴드경제가 공동 주관하는 제5회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올해의 블로그 상을 8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수상했다.

2011년부터 운영을 시작한 시 공식 블로그는 2013년 시민기자단이 참여하며 활기를 띄기 시작했고, 2015년 9월말 기준 누적방문자 190만 여명, 이웃 블로거가 3,759명에 이른다.

시민기자단 운영을 통하여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시민의 입장에서 취재하고 게시하여 이용자들의 블로그 접근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기타 SNS와 연계되지 않은 독자적인 글을 게시함으로써 블로그만의 차별성을 살리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았다.

시민이 기자로 참여하는 안산시 블로그는 시의 크고 작은 행사를 비롯하여 관광지 소개 등 흥미로운 콘텐츠와 유용한 정보를 편안한 문체로 쉽게 전달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네티즌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제종길 안산시장은 “시민의 참여와 소통을 중시하는 ‘숲의 도시, 안산’을 널리 알리는 데 시민과 공무원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며, 소셜미디어를 적극 활용해서 시민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좋은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여 더 나은 안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