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하수관로 정밀조사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0-13 10:57:06
【동두천 = 타임뉴스 편집부】동두천시 환경사업소에서는 최근 도심지를 중심으로 빈번히 발생하는 지반 침하 현상에 대하여 지반침하 원인 중의 하나로 지목 받고 있는 노후하수관로에 대한 정밀조사를 실시하여 긴급복구 및 개선대책을 수립할 계획이다.

현재 동두천시의 기존 하수관은 노후화로 인한 누수 등으로 지반 침하 뿐만 아니라 지하수 및 하천 오염이 우려되고 있으며 불명수 유입으로 인하여 하수 처리효율이 저해되는 실정이다.

지반침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사고의 위험 및 집중호우 시 노후하수관로로인한 침수피해 등 시민들의 피해를 최소화 하고자 노후 하수관의 노후 상태와 준설 토 퇴적 여부 확인을 위해 노후하수관로 정밀조사를 실시하여 금년 중 완료 할 계획이다.

조사방법은 CCTV촬영 및 육안조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토대로 노후 관 교체및 하수도 준설 여부를 판단하고 단계적으로 노후 관 교체 및 하수도 준설을 실시 할 예정이다.

본 사업으로 지반 침하, 하천오염 및 불명수 유입 저 감으로 하수처리 효율 증대와 시민불편이 대폭 개선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