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책을 읽어요… 다문화 부모교육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0-13 16:39:46
【창원 = 타임뉴스 편집부】창원시는 10월 13일부터 22일까지 총 4일간 미취학자녀를 둔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자녀생활지도교육 ‘아이와 책을 읽어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다문화가족 이중언어 환경조성 프로그램으로 가족 내 이중언어 사용 활성화를 통한 가족 내 소통증진 및 다문화정체성 강화를 위한 것으로, 자녀의 언어발달을 위한 부모의 역할, 부모-자녀간 상호작용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다문화가족 부모의 역할 교육인 ‘아이와 책을 읽어요 프로그램’은 자녀 독서지도를 통해 자녀언어발달 및 풍부한 어휘력 향상을 위한 것으로, 아이가 책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부모의 올바른 역할을 제시하고 다문화가족의 독서력 향상과 독서활성화를 위한 것이다.

10월 13일 첫 번째 교육은 ‘우리아이에게 맞는 책 고르기’라는 주제로 연령에 따른 책 접근방법과 고르는 법에 대한 교육으로 진행됐으며, ▲10월 15일 아이와 재미있게 책 읽는 방법Ⅰ ▲10월 20일 아이와 책 재미있게 책 읽는 방법Ⅱ ▲10월 22일 동화책에서 뛰어나온 색종이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에 참여한 결혼이민자는 “아이에게 책이 중요한 것은 알지만 동화책을 잘 읽어주지 못해 안타까웠다”면서 “강사님처럼 재미있게 읽는 방법을 배워 한번 읽어주고 싶다”며 교육에 대한 기대감을 비췄다.

한편,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문화가족 부모교육으로 ‘아버지교육: 다문화아빠캠프’를 10월 20일(화)과 10월 22일(목) 저녁에 진행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