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강1동복지협의체,‘저소득층 어르신 틀니 지원’협약
김응택 | 기사입력 2015-10-14 15:57:55
[부천=김응택 기자]부천시 오정구 고강1동 복지협의체(위원장 안일규)에서는 지난 10월 12일 ‘더 라은’ 치과, 고강종합사회복지관과 「저소득층 어르신 틀니 지원사업」 협약식을 가졌다.

‘더 라은’ 치과에서는 매년 의료 혜택을 받지 못하는 저소득층 어르신 1명의 틀니를 지원할 계획이다.

강석주 치과원장은 “2015년 노인 틀니 건강보험 적용이 70세 이상으로 확대되어 많은 어르신들에게 혜택이 주어지고 있지만, 치아 결손으로 음식물을 섭취하지 못하는데도 경제적 부담으로 틀니를 하지 못하는 것을 보며 안타까움을 느껴 지원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날 함께 참석한 김봉희 고강1동장은 “어려운 여건에서도 재능 나눔을 실천하는 것에 대해 감사하다"며 “지원 받는 어신들이 건강한 치아로 맛있게 드실 수 있다고 생각하니 마음이 따뜻해진다"고 전했다.

고강1동 복지협의체에서는 재능 나눔 사업, 복지사각지대 생계비 지원, 자체기획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앞으로 꾸준한 지역의 자원 발굴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도울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