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일자리허브센터 찾아가는 일자리상담센터 운영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0-14 16:23:22
【청주 = 타임뉴스 편집부】2015년 10월 14일 14시부터 중추도시생활권 일자리허브센터 직원 10명이 탑대성동주민센터를 비롯한 5개 동주민센터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일자리상담센터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주민들이 일자리상담을 받고 싶어도 상담기관을 일일이 찾아 다니는 불편을 덜고자 실시하게 되었다.

우선 주민들이 접근하기 편리한 동주민센터를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10월 7일부터 올해 12월 말까지 매주 수요일 각 동주민센터를 순회하며 진행할 예정이다. (문의 청주일자리허브센터 253-8870)

중추도시생활권 일자리허브센터는 지역행복생활권 선도사업의 일환으로 청주를 비롯한 진천, 괴산, 증평, 보은 지역에 일자리허브센터를 설치하고, 각 허브센터의 일자리정보를 서로 공유하여 도․농간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괴산, 보은 지역에서 계절적으로 발생하는 인력부족 현상을 이번 상담센터 운영을 통해 청주지역의 유휴인력을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청주를 비롯한 5개 시․군의 일자리정보를 주민들에게 지속적으로 홍보하여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