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살고 행복한 인제 만들기 아이디어 공모
주민의 목소리로 인제군의 미래를 설계한다.
박정도 | 기사입력 2015-10-15 10:02:23

【인제타임뉴스】인제군은“잘살고 행복한 인제 만들기”를 위한 군민 아이디어를 15일부터 오는 11월 13일까지 30일간 공모한다.

이는 인제군민의 창의적이고 우수한 아이디어의 공모를 통해 주민과의 소통을 활성화하고 주민의 요구에 부응하는 군정정책을 마련하여 창조적인 군정의 미래를 설계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민 아이디어의 공모분야는 △저출산, 고령화대책, 사회적 약자 배려 정책 아이디어 △일자리 및 주민소득창출,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농가소득증대방안, 농촌활성화 방안 △주민소득과 연계한 축제 및 관광활성화 방안 △아름다운 인제만들기, 지역 간 균형발전 방안 △기타 생활아이디어, 행정능률 향상을 위한 군정 전반의 개선사항 등이다. 이번 공모는 평소 인제군정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응모 방법은 인제군 홈페이지(www.inje.go.kr) 주민정책제안방에서 제안신청을 하거나, 국민신문고(http://www.epeople.go.kr)에 국민행복제안에서 접수하면 되고, 메일접수(yh1979@korea.kr), 팩스(033-460-2019)와 우편(방문)접수도 가능하다. 제출서류는 인제군 홈페이지에서 제안서를 출력하여 사용하면 된다.

수상자는 오는 12월중, 개별통보 할 예정이며, 금상, 은상, 동상, 장려장, 노력상 등 15명에게 상패 및 총상금 5백만원이 주어진다.

(보도문의 기획감사실 기획부서 유 연 희 033-460-2011)

인제군 가을철 산불예방을 위한 사전준비 총력

전국 최대의 산림을 보유한 인제군이 최근 건조한 가을날씨가 이어지면서 산불 발생 우려가 커짐에 따라 산림보호를 위한 가을철 산불 종합방지대책을 수립하고, 오는 28일부터 본격적인 산불방지비상체계에 나선다.

군은 가을철 산불종합방지대책을 위해 전문진화대원 및 감시원 선발, 산불 진화장비 점검 및 입산통제구역 정비 등 산불방지종합대책을 지난 6일 수립하고 오는 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본격적인 가을철 산불예방에 돌입한다.

특히 철저한 사전 준비와 전략적 대응으로 산불발생을 원천적으로 봉쇄하고 통합지휘체계 확립 및 초동진화 역량강화를 통해 산불피해를 최소화 한다는 방침이다.

가을철 투입되는 산불방지인력은 유급감시원 90명, 자율감시단체 96명(25개단체), 노인회 3,200명(83개소), 이장단 84명, 진화대 65명으로 최소 1일 651명 이상 투입돼 산불예방을 위해 순찰을 강화한다.

이와 함께 산불진화 임차헬기를 춘천, 홍천과 공동으로 11. 1일부터 운영하여 공중계도 및 초동진화태세를 유지하고, 1만6,841ha의 입산통제구역 지정 관리, 전문진화대 7개대 65명, 군청 특수진화대 4개조 80명 등을 일선에 배치하여 산불발생시 초동진화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인제군은 전체면적 90%이상이 임야로 소중한 산림자원을 지키는 출발점이 산불 예방”이라며“산불에 대해 경각심을 갖고 산불예방에 군민 모두가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