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농업기술센터, 13일 한마음 강소농 자율학습 모임체 정기총회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0-15 11:36:33
【정읍 = 타임뉴스 편집부】정읍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3일 농업기술센터 2강의실에서 2014년 ‘한마음 강소농 자율학습 모임체(회장 허철원)’의 1주년 정기총회와 경영·마케팅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농촌진흥청 강소농지원단 경영·마케팅 전문가인 이상훈 기술위원이

‘현 농업에서 경영과 마케팅이란 무엇인가?’란 주제로 강의하고 회원별로 컨설팅을 가졌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강소농 육성사업은 보조사업 지원으로 농가에 단순한 도움을 주는 사업이 아니라 농가경영 변화관리와 자립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농업인의 자립심을 높여 경쟁력 있는 경영체를 만드는데 목적이 있다.”며 “앞으로도 농가가 자립할 수 있도록 보수교육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날 정기총회에서 허철원 회장은“지난 1년 간 회원들의 마인드가 많이 변화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변화가 있길 기대하고, 농업기술센터에서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교육 등을 지원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마음강소농 자율학습 모임체’는 2014년 강소농 기본, 심화, 후속교육을 수료한 농업인 10명이 지난해 10월 조직한 모임이다.

발족이후 현재까지 월 둘째 주 화요일 회원의 농장을 찾아가 자체 크로스컨설팅을 실시함으로써 회원 간 발전을 꾀하고 있고 농업기술센터의 지원 아래 강소농 보수교육과 현장 교육을 통해 합리적인 경영과 영농의 조화를 꾀하고 있다.

한편 강소농 육성사업은 농업인이 자발적으로 비(비용절감), 품(품질향상), 고(고객확대),가(가치증진),역(역량개발) 5가지 항목에 따라 경영개선을 위한 실천 계획을 수립하고 지속적인 교육과 실천노트 점검 등을 통해 본인 스스로를 변화시키는 사업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