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청산작은도서관, 우리 전통놀이 한마당 운영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0-15 10:59:27
【연천 = 타임뉴스 편집부】경기도 연천군 청산면 소재 청산작은도서관은 14일 백의초등학교에서 독서문화프로그램으로 ‘우리 전통놀이 한마당’을 운영했다.

백의초등학교 1~3학년 4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사)한국전래놀이보존회의 민속놀이 프로그램인 ‘우리동네 놀이선생님’ 지원사업으로 진행됐다.

이날 진행된 프로그램은 고무신 던지기놀이, 달팽이놀이, 연날리기 등 여럿이 함께 뛰어노는 놀이들로 구성됐다. 특히 달팽이 놀이는 부산지역에서 유래된 것으로 달팽이 모양의 놀이판을 땅에 그리고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두 패로 나뉘어 가위 바위 보를 하며 먼저 진(陣)을 점령하는 편이 이기는 놀이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한 한국전래놀이보존회는 잊혀진 전래놀이를 발굴하고 새로운 시대에 알맞은 놀이를 연구 개발 및 보급하는 민간단체다. 이들이 진행하는 ‘우리동네 놀이선생님’은 경기문화재단 후원으로 문화혜택이 적은 문화사각지역에 놀이 선생님이 직접 찾아가 현대화한 전래놀이를 알려주고 함께 즐기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친구들과 다양한 전래놀이를 체험해 보니 재미있었고 기억에 남을 것 같다. 점심시간에 또 놀이를 하고 싶다.”고 말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지역 주민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