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소방서, "화재없는 안전마을 "선정
이부윤 | 기사입력 2015-10-23 09:39:16

[단양=이부윤]충북 제천소방서(서장 남궁 석)는 21일 오전 11시, 제천소방서, 단양군, 단성면사무소, 의용소방대, 마을주민 등 42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단양군 단성면 외중방리 마을회관에서 “화재없는 안전마을“ 행사를 가졌다.

화재없는 안전마을은 소방관서와 원거리에 위치하여 화재발생 시 초동조치가 곤란한 마을에 대하여 기초소방시설을 보급하고 화재안전의식을 함양하여 자율 소방안전체계를 마련하고자 소방서에서 추진하는 제도이다.

이날 행사는 화재없는 안전마을 현판 제막에 이어 명예소방관 위촉, 기초소방시설 사용법 교육 및 설치, 소(소화기)소(소화전)심(심폐소생술) 교육 등을 실시하였다.

남궁 석 소방서장은 “화재없는 안전마을“은 화재 및 재난사고가 없도록 주민스스로가 사전예방과 노력이 필요하며, 이번행사를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화재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고 단 한건의 화재 등 재난사고 없는 마을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