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땅 독도 사랑을 몸소 실천해요.
-법전중앙초, ‘독도의 날 행사’운영-
김용직 | 기사입력 2015-10-26 12:42:11

【봉화 = 김용직봉화군 법전중앙초등학교(교장 김필순)는 독도의 날(10월 25일)을 맞이하여 전 학년을 대상으로 10월 23일 독도의 날 행사를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는 일본 정부가 부당하게 독도 영유권을 주장하며 역사를 왜곡하고 있는 가운데, 학생들이 우리 땅 독도에 대해 제대로 알고 독도 주권을 미래에도 지속적으로 수호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주기 위해 실시되었다.

학생들은 먼저 ‘독도는 우리땅‘ 노래를 부르며 독도의 지리, 기후, 해양자원, 역사에 관하여 그 동안 배운 내용을 되짚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우리 땅 독도에 대한 사랑을 몸소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폼클레이 독도 모형 만들기, 독도그림그리기, 표어 등)를 열어 학생들이 독도사랑을 생활화 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

법전중앙초등학교에서 출발하여 법전면내를 둘러 독도사랑 캠페인을 실시 하였다.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은 독도사랑 어깨띠를 착용하고 법전면내 일원을 행진하니 법전면 주민들도 자발적으로 참가하여 캠페인에 열기를 불어 넣었다.

법전중앙초등학교 교장은 ‘학생들이 독도에 대한 일본의 망언과 도발이 있을 때 감정적으로 대응하지 않고, 정확한 지식과 정보를 기반으로 합리적으로 대처하는 법을 배우길 바란다’며 이번 독도관련 계기교육에 거는 기대를 전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