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립도서관 4개관 장서점검 위해 임시휴실
박한 | 기사입력 2015-10-26 14:32:01
【통영 = 박한】통영시립도서관 4개관(시립·충무·산양·욕지도서관)은 장서점검을 위해 임시 휴실한다.

장서점검은 도서관 내 전체 소장도서와 유실도서, 파손도서를 파악해 소장 자료의효율적 관리에 정확성을 기하고, 이용자의 도서 접근성 증진을 목적으로 각 도서관마다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주요 점검사항은 ▲실물자료와 DB간 비교 점검 ▲서가 재배열 ▲대출 데스크 재정비 ▲PC 및 전산네트워크 재구성 등이다.

도서관별 장서점검 기간은 ▲산양도서관(11월 4~6일) ▲욕지도서관(11월 9~10일) ▲충무도서관(11월 12~13일) ▲시립도서관(11월 16~17일) 이다.

장서점검 기간 동안 이용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종합·아동·유아자료실은 휴실하고, 학습실과 디지털자료실은 정상 운영한다.

다만, 도서 대출, 열람 및 상호대차서비스는 불가능하며, 반납은 도서관 입구의 ‘무인 반납기’를 이용하면 된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장서점검은 도서관 소장 자료를 파악해 서가를 재배열하고 대출빈도가 높은 훼·오손 도서를 소독하는 등 시민들에게 쾌적한 이용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자료실 휴실로 도서관 이용이 중지됨에 따라 지역 주민들의 많은 이해와 협조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통영시립도서관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각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